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보험

메트라이프 실버플랜 변액유니버셜 펀드 고찰

어제 (2016.3.3) 주요업무중 하나

실버플랜 펀드에 관해 좀더

디테일한 고찰이 필요한 시기로 느끼고


첫번째로 조사? 공부?
메트라이프 실버플랜VUL

메트라이프에 있는 변액유니버셜보험들은

상품간에 펀드를 공유하고 있다


http://www.metlife.co.kr 로 들어가면

맨위 헤드라인 우측으로 공시실이라고

드롭메뉴가 있다


누르면 상품공시실이 있으니 눌러보자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변경된다.



위 메뉴중에 변액보험 공시를 선택하고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아래처럼

변액보험 펀드별 기준가격 변동 추이

라는 메뉴가있다


기준가격은 편하게 이해를 하자면

주식의 한주당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크게 틀림은 없다.




가지고 있는 상품을 눌러보면

펀드구성이 나오고 그 가격을 조회할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요런 안내가 나오네요


펀드를 공유하고 있음을 모른건 아닌데

상당히 많네요 ㅋㅋ


일단 여기서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요렇게 엑셀에 일일이 입력을 하고



아래처럼 시트를 나눠

전부는 아니고 일부 (해봐야 거의다)

입력하고

데이터를 나름의 기준

(그동안 배운거 공부한거 총동원)

으로 펀드 흐름에 대해 조회해놨습니다.ㅋ


물론.. 계속 업데이트 해야합니다 ㅋㅋㅋㅋ

매일단위로는 못하겠네요 ㅋㅋㅋ


하지만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해야지 싶습니다.


게을렀던거라기보다

회사교육만 믿다보니 우선순위가 뒤로 밀려있던

시도를 시작합니다 ㅎ





어제 기준으로 펀드에서 조금 조짐? 흐름이 안좋은아이들은

유럽주식형과 성장주식형


특히나 성장주식형은 당분간 좀 피해야지 싶습니다..ㅠ

운용설명서에 나와있는걸 보니

펀드변경을 하면 이틀뒤에 변경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요렇게 ㅎ


ps: 변액유니버셜 한번쯤 뜯어보고 흐름은 볼 필요가 있네요

시장흐름만 보기에는 펀드매니져의 역량과 펀드운용스킴이 

좌지우지 되는바가 많다는걸 이번에 더 많이 느끼는 공부였음..


꾸준히 봐야겠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에이룬컴퍼니 | 김지훈 |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 51-64 | 사업자 등록번호 : 540-87-00019 | TEL : 010-2022-1053 | Mail : arune@kakao.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